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유종목 공부 - 위메이드 게임주 과연 눌림목이 맞을까?
    주식투자/보유 종목 공부(기업분석) 2024. 4. 21. 14:03
    반응형

    2024년 4월 둘째주 장이 끝났습니다.

    지난주에 국내 주식 시장이 정말 좋지 않았네요.

    진짜 기분좋게 오른지 몇주 되지도 않아서, 바로 이렇게 떨어져 버리니 주식 시장이 참 어렵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이번 하락장을 통해 '손절'을 진짜 잘해야한다는 걸 많이 배웠네요.

    하락장일 때 '오르겠지' 하면서 물타면 진짜 망하네요.

     

    오늘은 제가 보유 중인 '위메이드' 종목에 대해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1.기업정보

    위메이드는 게임회사입니다. 코스닥 상장되어있으며,이번에 신작 나이트크로우 라는 게임이 나왔네요.

     

    시가총액은 1조 5000억 정도 되며, 대주주 지분율이 40% 정도 됩니다.

     

    매출액은 올랐지만, 영업이익은 적자가 지속되고 있네요.

    물타기는 하지 말아야겠네요.

     

    재무비율은 다행히도 유보율이 1000%이상으로 괜찮지만, 부채비율은 약간 높습니다. 250% 입니다.

     

     

     

    2. 이벤트

    사실 주식은 기대감에 오르는 경우가 많아서 이벤트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나이크 크로우 게임이 잘 되면 2분기에는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첫날 동시 접속자가 15만명을 돌파하고, 누적매출도  1000만달러 라고 합니다.

    이번 신작 매출이 계속 잘 유지되면 좋겠네요.

     

     

     

    3. 차트

    위메이드 월봉으로 보면 2022년에 최고가 245000원을 찍고 지금 바닥을 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닥에서 거래량이 많이 들어오고 저점을 높여가고있네요.

     

     

    주봉으로 보면 지지선은 44000원과 32000원 정도이네요. 그리고 저항은 77000원입니다. 

     

     

    이제 일봉을 보겠습니다.

    2023년 고점이었던 60000원 정도를 2023년 년말에 강하게 돌파를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눌림목이 크게 왔네요.

    저는 한번 크게 고가를 돌파하게 되면 주식 추세가 변할 것같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또 한번 배우네요.

     

    그리고 눌림목이 오고, 다시 한번 상승을 하고 내려옵니다.

     

     

     

    요즘 장이 좋지않아서 지금 지지선인 46000원 지지를 지켜줄지 지켜봐야할거같습니다.

    이것도 지지가 안되면 저 2차 지지인 33000원까지는 내려갈수도있을거같아서,, 손절을 꼭 해야겠네요

     

     

    아주 팍팍 잘 오르는 것 같아 기대감에 매수했는데, 또 한번 놓친 게 있네요

    팍팍 잘 오르는 주식은 내릴 떄도 팍팍 떨어집니다..ㅋㅋㅋㅋ

     

    이 종목은 더이상 물타기 하지말고, 지금 지지선에 반등하기를 기도하고,,아님 손절해야겠습니다.

     

     

    4. 시장 

    위메이드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이 있는데요.

     

    크래프톤은 전고점 뚫고 계속 상승세네요.

     

    카카오게임즈는 주식이 게속 하락중이네요.

     

    엔씨소프트도 주가가 좋지 않네요.

    바닥을 다진걸로 보였는데도 지금 더 내려가는걸로보여집니다..ㅠ

     

     

    넷마블은 하락을 멈추고 횡보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단기 지지선인 52000원 정도를 지지하고 다시 오를까요

     

    5. 배운점

    우선 매수타이밍이 좋지 않았네요. 안정적인 눌림목에 들어갔어야했는데 내려가는 중간에 들어간게 잘 못된거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